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설화고, 전공교수와 함께하는 수학토크

- 수학의 아름다움에 대해 논하다 -
 
  아산 설화고등학교(교장 임만석)에서는 지난 5일), 교내 수학 교과 교사들로 구성된 설화수학교과연구회에서 실시하는 연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3 제2차 수학토크’가 열렸다.
 
  교내 수학 동아리 ‘MMS', ‘수학돌직구’, 'M-sin'을 비롯하여 수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 강연자로 초청된 장 훈 교수(인하대 수학교육과)와 함께 ‘장 훈 교수의 횡설數설 수학 이야기’라는 주제로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살펴본 뒤 서로 의견을 교환했는데, 예정된 시간이 넘도록 이어진 질문과 토론이 수학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보여주었다.
 
  임만석 교장은 “이와 같은 수학 대중화 강연이 우리 학생들로 하여금 수학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하여 수학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부여하고, 나아가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수학 학력 신장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조노돔을 이용한 하이퍼스페이스 만들기'를 주제로 '미니 설화수학 체험전' 프로그램을 제공해 수학이 지닌 유용성과 심미성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수학 교과 담당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수학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수학 교과와 관련해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