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교육기부로 피어나는 꿈 실현 프로젝트 운영

 

- 신창중, 경찰교육원 경찰악대와 경찰간부후보생 중심 교육기부   -

 

  신창중학교(교장 안미숙)는 “융합시대를 선도하는 신나고 창창한 창의 인재 육성”을 교육지표로 ‘1인 3기를 통한 창의·인성 교육의 완성’을 특색 사업으로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1인 3기란 모든 학생이 1스포츠 연마, 1악기 연주, 1재능 기부 봉사활동으로 바른 품성을 지닌 창의적 인재 육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1인 1악기 연주 지도를 위하여 매주 금요일 7,8교시에에는 인근 경찰교육원 관악대원 13명의 재능 기부를 받아 관악부(49명)와 밴드부(12명) 학생들이 지도받고 있다. 최정예 강사인 경찰악대원으로부터 파트별 그룹 교습을 무료로 받아 연주 실력이 쑥쑥 향상되고 있으며, 토요일에는 인근 호서대 음악과 대학생 멘토 4명이 관악부 학생들의 파트별 지도를 담당하여 연주 능력 향상에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관악부와 밴드부 학생들은 매주 신수정(신창 수요 정오) 콘서트 공연을 통해 배운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으며,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행복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많은 갈채를 받고 있다. 앞으로는 주변 복지시설이나 경로당 방문 공연을 통해 재능 기부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 조성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또한 야간공부방에 참여하는 14명의 학생들이 경찰교육원 간부후보생 5명으로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차례씩 학습 지도는 물론 진로 관련 상담 지도를 통하여 꿈을 키워가고 있다. 경찰간부후보생 1명이 2-3명의 학생과 멘토-멘티가 되어 운영되고 있는 참수리학습활동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학습하면서 몰랐던 내용을 직접 질문하고 답을 얻게 되면서 누적된 학습 결손을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으며, 학습하는 방법 및 진로 상담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꿈 실현의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줌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