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행복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실시

 

- 온양한올중, '힐링 체조' 실시 -
 
  온양한올중학교(교장 권영일)은 2학기를 맞이하여 학생들 스스로의 꿈과 목표확립, 조화로운 인성함양교육, 소통하고 배려하는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해 “행복한 학교 만들기 아침 힐링 체조”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OECD국가 중 교육비 민간 부담률과 교육열은 제일 높지만 학생들의 학습흥미도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은 최하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실에서 학교폭력 가해 학생 중 5명은 죄의식을 안 느낄 정도로 청소년 정서문제가 심각한 수준이다. 또한 감정과 정서조절이 안되어 증오나 분노로 표출하거나 좌절감, 우울증세가 나타나고 심지어 자살까지 생각하는 청소년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현실을 감안하여 온양한올중에서는 작은 기적을 꿈꾸며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중이다.
 
  지난 24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1,2학년을 대상으로 아침 8시35분부터 45분까지 10분간 각 반별로 모니터를 통해 체조 동영상을 보면서 팀장을 중심으로 실시되며 몸과 뇌를 깨우는 뇌체조, 명상, 사랑주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힐링체조'를 실시한다.
 
  학교관계자는 "힐링 체조는 몸과 마음을 활기찬 상태로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학습을 잘 할 수 있도록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집중력과 상상력, 직관력을 키워주는 효과까지 있다."며, "이번 힐링 체조를 통해 밝고 따뜻한 학급분위기 조성으로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