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몽골 고아원에 교육 사랑과 희망을 심다

 

 

 

- 충무교육원, 몽골 해외봉사활동 실시 -
 
  충남 아산 충무교육원(원장 김양선)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7일 동안  학생들에게 극복의 동기를 부여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나라를 사랑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충무학교 학생들과 교사 36명이 봉사단을 구성해 몽골로 해외봉사활동을 다녀왔다.
 
  봉사단은 울란바타르시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고아원과 에코지니센터를 방문해 교육원에서 월 1회 실시한 ‘학부모와 함께 한 봉사활동’에서 배우고 익힌 한지공예와 풍선아트 등의 교육봉사와 담장페인트, 화단만들기 등의 노력봉사를 실시했다. 또한 현지 학교와 가정 방문을 통해 몽골의 문화를 보며 우리나라의 고마움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
 
  이 00학생(17)은 "내가 소중한 존재라는 사실과 우리 교육원 생활철학 중 '내가 받는 것들을 고맙게 여기겠습니다'라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몽골 봉사활동을 통해 경험하게 됐다."며, "비록 지금은 내가 나누어 줄 수 있는 것이 없지만 나중에 꼭 나누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양선 원장은 "우리나라 보다 어려운 환경에 있는 나라를 접해 봉사활동을 해 봄으로써 자신이 처한 환경의 고마움을 알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의 해외봉사활동을 계속적으로 실시헤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