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온양용화중, 한국잡월드로 직업체험 다녀와

 

  온양용화중학교(허삼복)는 지난 28일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이해하기 위해 성남에 위치한 한국 잡월드로 82명의 학생들과 인솔교사 2명이 직업 체험을 다녀왔다.
 
  이번 직업 체험활동은 2013년 ‘행복 찾아 떠나는 용화-진로 PFC Explorer’체험 중 진로체험 Technic 분야와 관련된 것으로 실제 직업 현장에서 사용하는 기자재와 직무 내용을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현실적으로 펼쳐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잡월드에 도착해 청소년 체험관으로 이동하여 공공 서비스의 거리, 경영 금융의 거리, 문화 예술의 거리, 과학 기술의 거리 등 개인별로 예약해 놓은 체험 부스에서 1시간동안 직접 직업 세계를 체험하였다. 그 후 직업 세계관에서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꿈을 실현한 19명의 직업인들과 관련된 영상물, 전시물, 쇼를 관람하였고, 끝으로 진로 설계관으로 자리를 옮겨 놀이형 검사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접하여 자신의 꿈을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나래(1학년) 학생은 “진로 설계관에서 직업 흥미와 적성을 검사하고 결과지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나의 진로가 밑그림을 완성해 간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잡월드 직업 체험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