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기무사 류원호 준위 초청 안보특강 실시

 

 

- 아산고, 나라사랑 안보교육 통해 안보의식 고취 -
 
  아산고등학교(교장 이은규)는 기무사령부 소속 류원호 준위를 초청하여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류원호 준위는 모교를 방문하여 1,2학년 대상으로 회의실에서 나라사랑 안보교육을 하였다. 류 준위는 "역사적인 관점에서 오랜 기간동안 평화를 유지하면서 안보의식이 헤이해져 있을 때에 임진왜란, 6.25등.. 커다란 전란에 휩싸였다."며, 특히 조선시대에 이황의 부국10만 양병설을 주장하였지만 붕당정치로 인해 국가는 나라의 안보에 중요성을 확인하는 계기였다."고 말했다.
 
  역사적으로도 안보의식이 강한 나라는 외세에도 불구하고 굳건이 존립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자라나는 청소년이 우리나라에 안보에 대한 중요성을 가져달라는 당부도 아끼지 않았다.
 
  강동역(1학년)학생은 "그동안 우리나라가 이렇게 성장한 것이 국가안보의 뒷받침이 있어서 가능한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다."며, "실리관계 속에 강대국사이에 놓인 우리의 국제정세는 어찌보면 풍전등화라고 볼 수 있지만, 이럴수록 더욱 국력을 단결하여 우리나라를 우리손으로 지켜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최원경 교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 학생들의 대한민국에 대한 자긍심과 안보의 중요성을 깨닫는 좋은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