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아산성심, 신명나는 국악 한마당

 

- 찾아가는 국악 공연 실시 -
 
  아산성심학교(교장 윤경희)에서는 지난 5일, 성심홀에서 우리의 전통 민속음악과 악기에 대한 관심을 통해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배양시키기 위한 2013학년 찾아가는 국악공연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부여군충남국악단에서 주최한 것으로 문화적으로 소외된 장애학생들에게 문화예술을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예술 체험 활동을 통해 바른 품성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부여군충남국악단은 매월 ‘우리도 보고싶어요’,‘우리도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복지시설, 벽지학교, 군부대 등을 찾아가 국악공연을 실시하는 도민과 함께하는 예술단이다. 이번 국악공연에는 30여명의 단원이 가야금 병창, 사물놀이, 경기민요, 남도민요, 한국무용, 창극을 공연하며 우리의 전통음악을 소개했다.
 
  학생들은 함께 즐기고 어울리며 정서적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었다. 이러한 문화적 나눔을 통해 전통음악을 접하기 힘들었던 장애학생들이 조화로운 감성과 인성을 함양하고, 우리의 전통 음악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켰던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윤경희 교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이처럼 멋진 공연을 보여주신 부여군충남국악단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우리 학생들도 좋은 공연을 자주 접하고 관람하며 문화인으로서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