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충무교육원, 호국영령에 참배

 

- 백제시대 역사문화탐방 실시 -
 
  충남 아산 충무교육원(원장 김양선)은 충무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 동안 공주 및 부여 일원과 계룡산에서 백제시대 역사문화탐방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국립 대전 현충원을 찾아 호국영령 앞에서 참배를 한 뒤 천안함 사건 묘역을 찾아 애도의 뜻을 표하고 사병묘역을 찾아 묘비닦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국립공원 계룡산 등산을 하면서 마음의 여유를 찾고 선생님과의 많은 대화를 통해 사제의 정을 쌓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공주박물관과 무령왕릉을 돌아보면서 소중한 백제시대의 문화유산을 볼 수 있었다.
 
  특히 서당 체험활동을 통해서 참교육의 근본이 되는 충(忠), 효(孝), 예(禮) 등의 올바른 행동강령을 배웠고, 백제요를 방문해서 백제인들의 얼과 숨결이 살아 있는 백제토기를 직접 제작함으로써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백제시대 역사문화탐방에 참여한 충무학교 안○○(17세)양은 "그동안 먼 곳만 다니는 것이 여행인 줄 알았는데 우리고장에 이렇게 아름답고 훌륭한 문화가 펼쳐져 있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김양선 원장은 "우리 고장의 아름다운 자연과 수많은 문화유적을 학생들이 몸소 체험함으로써 자연을 사랑하고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앞으로도 좀 더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