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학교폭력이여 안녕, Hello 친구사랑

- Good-bye 학교폭력 친구사랑 활동 보고 -
 
  아산 금곡초등학교(교장 신동기)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달 1일부터 31일까지 5월 한 달 동안을 <Good-bye 학교폭력, Hello 친구사랑> 주간으로 정하고 학급에서 창의적 체험활동과 교과시간을 활용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언어문화 개선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전개했다.
 
  'Good-bye 학교폭력, Hello 친구사랑' 운영 주간 실시 결과 학생들끼리 쉬는 시간, 점심시간에 말다툼이나 비속어의 사용으로 친구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모습이 많이 사라지는 등 즐거운 학교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었다.
 
  지나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친구사랑 활동에 대한 점검 및 반성을 통하여 친구관계 개선을 더욱 친밀감 있게 조성하기 위해 학급마다 다양한 5월 마무리활동을 엮어갔다.
 
  학급별로 옆 짝꿍과 손을 잡고 마주보며 속상했던 일, 기분 좋았던 일을 이야기 나누며 5월 짝꿍과의 칭찬과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활동이었다. 또한 학년 합동체육을 하며 줄다리기를 통해 학급의 단합과 협동을 배우며 소중한 학교생활을 알게 되는 시간이 됐다.
 
  학급 힐링 동아리활동으로 1반은 “꿈 이룸! 오카리나를 불며!” 2반의 “독서 삼매경에 빠지다”3반의“바둑 한수 배워봅시다”로 학급별 힐링 치유를 하며 5월 친구주간 마무리 활동과 희망찬 6월 준비를 시작하는 시간이었다. 금곡초 교직원 일동은  학생들이 즐겁고 오고싶은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금곡초를 바른 인성교육을 통한 행복한 배움터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