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 인물

잇츄, 제14회 전국 중고생자원봉사대회 금상 수상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에서 주최한 제1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소속의 청소년재능나눔봉사단 잇츄가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모범적인 중·고생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그 사례를 전파해 중·고생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자 만들어진 국내 최대의 청소년 자원봉사 시상 프로그램으로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해온 전국 학생 가운데 지역봉사 대표를 선발해 시상하는 제도로 올해는 1천759건(6천406명)이 응모, 장려상 이상 총 284건을 선정했다.
 
  2010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잇츄는 일본어, 중국어, 영어 등 외국어 및 다양한 방면에 관심 및 재능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재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며 지역 내의 소외계층 및 일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활동지원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는 청소년재능나눔봉사단 이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일본어 분과 청소년들은 알찬 수업을 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서 정기적으로 활동하였다. 수업진행 중 부족한 부분은 전문 일본어 강사의 강의를 통해 여러 가지 교수법을 공부했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직접 필요한 물품을 사서 제작하며 활발한 재능기부 활동을 했다. 이 뿐만 아니라 수강생들과 문자나 전화로 서로의 안부를 묻고 고민을 들어주는 멘토 역할을 하며 가족 같은 관계로 발전하는 등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잇츄 일본어분과는 소수 아이들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아이 및 부모님의 많은 관심에 힘입어 수업 신청인원이 초과하는 결과를 가져와 격주 토요일 수업을 매주 토요일로 확대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재능나눔봉사단 잇츄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잇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또는 전화문의(박정호:549-9135)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