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노동 과학 환경 복지

마미로봇 로봇청소기, 하이마트에서 시판

“마미로봇 로봇청소기 사러 이제 하이마트로 가요~” 

 
마미로봇(대표 장승락)의 로봇청소기 ‘마미로봇뽀로’가 온라인 쇼핑몰에 이어 오프라인에서도 유통라인을 확대하는 등 인기몰이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8일부터는 하이마트 주요 판매지점 50여 곳에서도 로봇청소기 ‘마미로봇뽀로K5’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이마트 입점을 계기로 마미로봇은 서울 및 부산 등 주요 백화점, 할인점, 대리점 등 270여 곳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다. 2012년까지 500여 곳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하이마트 입점에 대해 마미로봇 장승락 사장은 “일부 백화점과 할인점에 치중돼 있던 오프라인 유통망의 다양화로 소비자의 선택권도 확대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미로봇이 판매되는 하이마트 매장은 서울대치, 경기야탑, 인천검단, 광주용봉, 대구둔산, 부산해운대, 울산신정점 등으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미로봇 홈페이지(www.mamirobo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로봇청소기 마미로봇뽀로k5는 자가충전과 예약기능이 있어 외출 시에도 스스로 청소하도록 지시할 수 있다.무엇보다 SSW(Spider Spinning Web)프로그램이 사용되어 침대, 소파 밑과 같이 빛이 약한 곳에서도 아무런 제약 없이 청소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방의 크기와 형태를 분석한 이후, 거미가 거미줄을 치듯 공간분할청소를 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이외에 물걸레판이 로봇청소기 본체에 부착되어 있어 간편하게 물걸레를 탈부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먼지청소와 동시에 물걸레청소가 이뤄질 경우, 황사와 같이 미세한 먼지에 대한 청소효과는 배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