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한국후지필름(대표 이창균, www.fujifilm.co.kr)은 국내 최초로 ‘무인 사진 인화 및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광고 서비스’ 를 동시에 제공하는 멀티 이미징 키오스크 MK(Multi Imaging Kiosk)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키오스크란 터치스크린 방식의 정보 전달 시스템으로 정보서비스와 무인자동화를 위해 대중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장소에 설치한 무인단말기다. 이미징 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 사진 인화 서비스는 한국과는 달리 글로벌 시장에서는 이미 트렌드가 돼있다. 이에 토털 이미징 사업에 앞장 서고 있는 한국후지필름은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본격적인 포토 키오스크 사업을 국내에 추진하고자 MK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
한국후지필름이 자체 기획해 만든 MK 시리즈는 빠르고 간편하게 고품질의 사진을 인화하는 것과 동시에 42인치 대형 LCD 터치 스크린인 DID를 통해 다양한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이다. 이는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와 포토 프린팅, 스마트폰 호환까지 되는 세계 최초의 멀티 키오스크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MK 시리즈는 MK-15와 MK-30 2가지 종류로 출시됐으며, 4*6인치 사이즈를 기준으로 MK-15는 1분에 15장, MK-30은 1분에 30장을 출력할 수 있는 기기다.
MK-15가 기존의 무인사진인화기와 구별되는 점은 1매당 4초라는 빠른 속도로 1분에 15장의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는 것과 고품질의 전용 인화지를 사용해 출력 사진에 풍부한 색감과 사실감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기본 사진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할 사진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어, 필요에 맞춰 원하는 그림과 광고 문구 등을 삽입한 템플릿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고품질의 사진 출력 기능뿐만 아니라 편리한 사용 방법 또한 장점이다. 사진 인화는 자신이 직접 SD카드를 비롯해 XD메모리카드나 USB와 같은 다양한 저장 미디어를 삽입해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 도킹(아이폰을 크래들에 올려 놓으면 바로 사진 정보를 읽어드리는 기능) 및 블루투스 기능도 지원돼 편리한 인화가 가능하다. 결제는 신용카드나 T머니 교통카드와 같은 비접촉식 결제수단을 탑재해 어느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42인치의 대형 LCD 터치스크린으로 만든 DID(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는 배너부터 이미지, 동영상까지 다양한 형태의 광고 채널로 사용할 수 있어서 사진 인화 서비스와는 별도로 이를 통한 수익 기대 효과도 상당하다. LCD 터치스크린을 한 번 클릭하는 것만으로 고객이 원하는 정보만을 선택할 수 있으며,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광고 플랫폼으로까지 활용할 수 있다.
MK 시리즈는 많은 사람들의 가장 즐거운 순간을 담기 위해 복합 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이나 놀이공원 등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지하철, 학교, 회사 등에까지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국후지필름은 이를 위해 활발한 B2B 비즈니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의 강신황 마케팅 팀장은 “MK시리즈는 스마트폰 호환, 무인 사진 인화 서비스와 DID를 활용한 광고 수익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멀티 키오스크다” 며 “이미징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앞선 기술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사용 편의성, 차별화된 수익성까지 모두 고려해 세계 최초로 MK 시리즈를 야심차게 선보이게 되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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