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뉴스

아산시,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 흥미와 재미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

 

 

아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조원부)는 학생들의 봉사활동 분산과 자발적 봉사활동 유도를 위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이 지루하지 않고 흥미와 재미를 가지고 봉사를 할 수 있도록 빵 만들기 체험, 사회복지시설 현장 방문 등 월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들은 4월~7월 또는 9월~12월까지 신청가능 하며,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30명 이내로 운영한다. 신청일은 매월 5일 이내에 신청 가능하며,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자원봉사학교 접수는 아산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nanum.asan.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 팩스 및 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아산시 영인면 새마을지도자회, 꽃동산 조성에 나서

 

영인면 새마을지도자(회장 윤기오)와 부녀회(회장 김덕례)는 29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2리·성내2리, 아산온천 홍보탑 주변·구성3리 등 4개소의 새마을 꽃동산에 꽃묘 식재와 시비·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나무, 연산홍, 사철나무, 산딸나무, 철쭉 등 읍면동 나무심기 일환으로 3,000여주를 식재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지역의 환경을 주민 스스로 가꾸자는 각오 아래 영인면 새마을 남·여 지도자들의 단합과 봉사의 의미를 더하였다.

 

윤기오 협의회장과 김덕례 부녀회장 등 참석자들은 새마을협의회에서 조성한 꽃동산이 영인면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마을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