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아산 순천향대, “SCH 의약바이오인재양성센터”

- 23일 개소식과 “의약바이오 포럼” 개최

 

순천향대학교(총장 손풍삼) SCH 의약바이오인재양성센터(센터장 이상기)가 23일, 순천향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대강당에서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날 개소식은 1부 개소식과 2부 의약바이오 포럼으로 개최되며, 손풍삼 순천향대 총장, 서교일 순천향대 이사장, 교육과학기술부 관계자, 국회의원, 한국신약개발조합 관계자 및 의약바이오 인재양성센터 교육과정 참여 학생 등 400여 명이 참석한다.

2부‘의약바이오 포럼’에서는 의약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 방안에 관한 윤병호 한독약품 부사장과 이형규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신약연구소장의 기조연설이 있을 예정이며, 의약바이오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서는 서울대 이계준 교수와 한문희 (前)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 외 많은 의학계 관계자가 참석한다.

한편, 순천향대학교는 지난해 6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인재양성사업」에서 충청권에서 <의약바이오 분야>에 선정되어 2013년까지 정부로부터 매년 50억 원을 지원받고 있다.

사업 선정에 따라 SCH의약바이오인재양성센터(센터장 : 이상기)를 설립했으며, '의약바이오 복수 전공'을 신설해 바이오 신약의 장기 발전을 견인할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현재는 의료생명공학과, 보건행정경영학과, 임상병리학과, 생명과학과, 생명공학과, 해양생명공학과, 화학과, 식품영양학과, 환경보건학과, 의예과, 간호학과, 의학과등 총 12개 학과가 이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